NEWS

포스에스엠, 해양수산부 주관 2021년도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POSSM 작성일21-12-30 09:11 조회2,702회 댓글0건

본문

(사진 설명 : 김명수 포스에스엠 대표 (앞줄 오른쪽 세번째), 엄기두 해양 수산부 차관 (사진 오른쪽 네번째) , 이동재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사진 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현판식 후 기념 촬영 하고 있다.)


포스에스엠(POS SM, 대표이사 김명수) 12 29() 본사 대회의실에서 해양수산부와 관계 기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도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선박관리발전법과 제2차 선박관리산업육성 기본계획(19.12)’의 세부 추진 과제의 일환으로 국제경쟁력을 갖춘 선박관리사업자를 육성하기 위하여 선박관리에 관한 업무 역량과 실적이 우수한 선박관리사업자를 우수 선박관리사업자로 인증하여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를 금년도 처음 시행하였다.

 

올해 해양수산부는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을 위해 지난 10 15일부터 29일까지 149개사의 선박관리사업자를 대상으로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서면평가와 현장심사 결과를 토대로 인증심의위원회를 열어 최종 포스에스엠을 선정하게 되었다.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유효기간이 3년인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서와 함께 관리하는 외국적 선박에 대하여 항만시설사용료 30% (선박입출항료, 접안료 및 정박료) 감면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엄기두 해양수산부 차관은 “금년도에 처음 시행된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제도를 통해 우리나라 선박관리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우리나라 선박관리사의 해외 선주 선박관리 유치 실적이 확대되어, 이로 인한 국내 선원들의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선박 수리, 자재 보급 등 관련 산업의 발전을 희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우수 선박관리사업자 인증제도의 취지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포스에스엠에서는 해외 선주 유치에 힘써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명수 포스에스엠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최초의 우수 선박관리사업자로서 기쁘고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선박관리산업의 리더로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 그리고 디지털라이제이션과 같은 우리만의 장점을 살려 외국적 선박의 수주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산업 내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